본문 바로가기
취향, 리뷰

마시모두띠 세일기간! 스페인 직구 <1> → 배대지, 관세 포함한 최종 가격은?

by ClaireB 2020. 12. 23.

약 한 달이나 묵혀서 포스팅을 한다.

지난 11월 말에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내 사랑...항상 절제하기 위해 노력하는..

마시모두띠 massimo dutti 스페인 직구를 첫 시도했다.

 

할 말이 많아서 ㅋㅋㅋ.... 포스팅을 준비하고 준비하다가, 이제야 작성한다.

 

포스팅 구성은 아래처럼 하려고 하는데,

----

1. 마시모두띠 세일기간, 스페인 사이트 구매 가격

2. 배송대행지 비용, 관세 비용 추가한 최종 가격

3. 마시모두띠 국내 세일기간 가격과 비교

4. 배송받은 상태 후기

5. 결론

----

일단 이번 글에서는 1, 2번에 대해서 다루고,

▼ 다음 3, 4, 5번은 다음 포스팅에서!

claireb.tistory.com/98

 

마시모두띠 세일기간! 스페인 직구 <2> → 국내 세일 구매와 얼마나 다를까?

앞의 포스팅에서 정리하였듯이, 올해 11월 25일 유럽 현지 시각 저녁 8시에 마시모두띠 세일을 시작할 때 스페인 직구를 했다. 이 글에서는, 앞에 이어서 ---- 1. 마시모두띠 세일기간, 스페인 사이

claireb.tistory.com

 

또한, 여력이 닿는다면, 스페인 배송대행지를 어떻게 사용했는지,

관세를 어떻게 계산했는지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한다.

 

/

 

1. 마시모두띠(Massimo Dutti) 세일기간, 스페인 사이트 구매 가격

유럽 현지 시각 2020년 11월 25일 저녁 8시부터 마시모두띠 스페인 사이트와 독일 사이트에서 세일이 시작되었다.

각 사이트에 유로로 나와있지만, 스페인 사이트와 독일 사이트의 가격 차이가 약간 있었는데

할인 가격

스페인 ↓

독일 ↑ 

이었다면,

 

배송비(배송대행지 이용 비용)

스페인 ↑

독일 ↓

이라서,

스페인 : 할인 가격 ↓ + 배송비 ↑

독일 : 할인 가격 ↑ + 배송비 ↓

였다. 그래서, 구매하기 전에, 자신의 상황을 잘 따져봐야 한다.

 

나 같은 경우에는 관세 안에 맞추어 더 많은 옷을 사고 싶었기 때문에,

할인 가격 자체가 낮은 스페인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을 선택했다.

 

★ 스페인, 독일 사이트에 접근하면서 전혀 겁먹지 않아도 되는 것이, 모두 영문 사이트가 있다.

참고로 스페인 영문 사이트는 www.massimodutti.com/es/en/

 

Massimo Dutti Spain | Men & Women's AW Fashion

Discover the latest Massimo Dutti clothing, shoes & accessories for women and men from the elegant Autumn/Winter 2020 collection. Luxury at your fingertips.

www.massimodutti.com

▼ 어플에서도 스페인-영어로 설정하는 법을 정리해놓았다.

claireb.tistory.com/99

 

마시모두띠(Massimo Dutti) 어플 : 스페인/독일 마켓 → 영어로 설정하기

마시모두띠(Massimo Dutti) 스페인 사이트, 또는 독일 사이트에서 직구를 할 때는 이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야 한다. 인터넷에서 스페인어로 나오는데 어떡하냐, 스페인 사이

claireb.tistory.com

 

/

스페인 현지 시각 25일 저녁 8시는 우리나라 26일 새벽이었기 때문에,

이전에 스페인 사이트 회원가입 다~해두고, 배송대행지 준비도 다~해두고,

어플 설치해서 구매하고 싶은 옷을 장바구니에 미리 담아둔 다음에 25일에 잠들었다.

그리고 26일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하는 길에 스마트폰으로 폭풍 클릭했다.

 

나는 총 6벌, 3벌+3벌 조합으로 2판 구매했다. (각각 다른 아이디로)

이전부터 마시모두띠 매장에 구경가서 눈독들이고 있었던 옷도 있었고, 순전히 할인이라 그래서 충동구매한 옷도 있다.

 

자, 아래가 내가 주문한 내역!

왼쪽 첫번째 판은 117.85유로, 통장에서 빠져나간 금액은 158,418원.

오른쪽 두번째 판은 127.85유로, 통장에서 빠져나간 금액은 171,862원이다.

 

각각의 제품명과 정상가, 할인가를 정리해보면!

이렇다.

제품명에는 국내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왔던 제품명도 같이 적었다.

할인율은 대부분 20%였고, 40%였던 제품이 한 제품 있었다.

 


2. 배송대행지 비용, 관세 비용 추가한 최종 가격

 

배송대행지는 포스트고(postgo)를 이용했는데,

여기가 좋아서 선택한 곳은 아니고, 

유럽 직구가 처음이라 아는 다른 배송대행지가 없어서 여길 이용했다.

각각 20,500원, 25,500원 나왔음.

ㅋㅋㅋㅋㅋㅋ........ 2번째 판에 관세가 부과되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바보인가......

나는 저 127.85유로는 관세 안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125유로 안이 안전하다고 한다.

의류에 대한 관세 % 어마어마하구요. 127.85유로에 대해 부과가 되었구요.

 

그래서 내 계획이 틀어지기 시작했다.

 

최종 정리한 것을 보면

내가 바보였구나를 알 수 있다.

ㅋㅋㅋㅋ 위 표에서 빨간색 별표 표시한, 47.95유로, 55.95유로 옷의 위치를 서로 바꾸었다면

관세가 부과되지 않을 수 있었을텐데,

너무 자신만만했다......

 

초심자의 실수이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내가 지불한 가격은

178,918원 + 242,992원이다.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3. 마시모두띠 국내 세일기간 가격과 비교

4. 배송받은 상태 후기

5. 결론

댓글